창작뮤지컬 아리랑

제작배경
926년 3월의 어느 날, 이제 여고보 졸업반이 되는 진요와 승인, 재령은 옛 명동 거리인 진고개로 밤 마실을 나섰다가 우연히 당대 최고의 배우 나운규와 영화 "아리랑"을 제작중인 이산엽을 만난다. 며칠 후 세 친구는 영화 "아리랑" 촬영 현장을 구경하다가 그 매력에 빠져 영화 촬영을 돕게 된다. 나운규와 이산엽이 만들고 있던 영화 "아리랑"은 뻔한 서양 통속물의 모방이 아니라 조국을 빼앗긴 조선의 현실을 반영하고자 하는 영화였다. 반짝이는 진고개와 화려한 활동사진만 알던 철없는 신여성 진요는 영화의 제작과정을 지켜보면서 차츰 부조리한 조국의 현실을 인식하게 된다. 그러던 중 순종의 서거로 인한 울분이 학생들의 만세운동으로 이어지며 경성을 달구게 되는데, 정작 진요는 부모님의 명령으로 친일 성향의 모던보이 예미헌과의 결혼준비에 붙들려있다. 진요는 나라와 영화를 생각하면 나운규와 이산엽이 걱정이지만 가족과 미래를 생각하면 예미헌을 따르는 것이 옳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고민에 빠지는데...

시놉시스
1926년 3월의 어느 날, 이제 여고보 졸업반이 되는 진요와 승인, 재령은 옛 명동 거리인 진고개로 밤 마실을 나섰다가 우연히 당대 최고의 배우 나운규와 영화 "아리랑"을 제작중인 이산엽을 만난다. 며칠 후 세 친구는 영화 "아리랑" 촬영 현장을 구경하다가 그 매력에 빠져 영화 촬영을 돕게 된다. 나운규와 이산엽이 만들고 있던 영화 "아리랑"은 뻔한 서양 통속물의 모방이 아니라 조국을 빼앗긴 조선의 현실을 반영하고자 하는 영화였다. 반짝이는 진고개와 화려한 활동사진만 알던 철없는 신여성 진요는 영화의 제작과정을 지켜보면서 차츰 부조리한 조국의 현실을 인식하게 된다. 그러던 중 순종의 서거로 인한 울분이 학생들의 만세운동으로 이어지며 경성을 달구게 되는데, 정작 진요는 부모님의 명령으로 친일 성향의 모던보이 예미헌과의 결혼준비에 붙들려있다. 진요는 나라와 영화를 생각하면 나운규와 이산엽이 걱정이지만 가족과 미래를 생각하면 예미헌을 따르는 것이 옳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고민에 빠지는데...
주요 등장인물 소개
주요 등장인물 소개
모양도 내야겠구 연애두 해야겠구 말괄량이 삼총사! 20세기 모단걸~♪
노진요(19) 꿈 많은 열아홉 살 말괄량이. 부잣집의 철없는 따님으로 아쉬울 것 없이 자랐다. 동경 유학을 꿈꾸고 쇼핑과 활동사진관 가는 것을 즐기는 신여성이다.
양승인(19) 진요의 절친한 친구. 불우한 고아로 진요의 집에서 생활한다. 뛰어난 미모에 예술적 재능도 남달라 얼굴 없는 레-코드 스타, 신금파로 몰래 데뷔한다.
반재령(19) 진요, 승인과 더불어 삼총사를 이루는 친구. 동생인 재서와 홀어머니와 함께 산다. 늘 1등이지만 모범생은 아니고, 허술하지만 변죽이 좋은 천재과 소녀. 동생을 지극히 아낀다.
수수꽃다리 향기 가득한 자전거 소년
반재서(18) 재령의 남동생으로 따뜻한 마음의 문학소년. 승인을 사모하여 병이 날 지경이지만 티를 내지 못한다. 산엽을 친 형처럼 따르고 그에게 선물받은 자전거가 보물 1호.
은막의 세상, 어둠을 지워라~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이산엽(24) 영화 "아리랑"의 제작사인 ‘조선 키네마 프로독숀’의 음악가. 자수성가형으로 까칠하지만 똑똑한 이상주의자이며, 훌륭한 영화로 독립 운동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나운규(25) 배우로 출발했지만 "아리랑"을 통해 각본과 연출까지 아우르는 실력파 영화인. 3.1운동과 러시아 외인부대병 생활을 거치고 옥살이를 한 경험도 있다.
눈앞에 펼쳐진, 찬란한 모던 타임즈
예미헌(25) 진요와 혼담이 오가는 친일 성향의 기자. 동경 유학을 마치고 돌아왔으며 친일이 옳아서가 아니라 조선의 상황을 개선하려면 융통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DIMF
우편주소 41585) 대구시 북구 호암로 51 대구삼성창조캠퍼스 F동 2층 DIMF 사무국   TEL : 053-622-1945 / FAX : 053-622-1948
Copyright 2013 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v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