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

DIMF

딤프지기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자원활동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val, DIMF)의 자원활동가로서 축제의 일선에서 관객과 시민 등 DIMF를 찾는 모든 손님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실천하는 DIMF의 마스코트로 매년 2~300명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자원활동가입니다. 딤프지기는 단순한 자원활동가가 아닌 DIMF를 직접 이끌어가고 만들어가는 주체자로서 공연장 운영, 공연장 통역, 홍보, 사무국 운영, 의전, 통역, 딤프린지/부대행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신설된 딤프지기 매니저는 기존 딤프지기 보다 앞서 DIMF의 모든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축제 기간 중 딤프지기를 리드하고 DIMF 직원과의 높은 유대를 바탕으로 업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선발된 딤프지기 매니저는 아이디어 회의, 사무국 업무 지원, 현장 운영, 홍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딤프지기의 자세

  • 딤프지기는
    스스로가 DIMF를 대표하는
    사람이라는 책임감을 가집니다.

  • 딤프지기는
    관객이 아닌 주최자의 입장으로
    자원봉사에 임합니다.

  • 딤프지기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동료와
    함께 하는 자원봉사입니다.

딤프지기의 행동 수칙

  1. DIMF의 공연 및 행사 안내자로서 활동 시 단체복과 명찰을 꼭 착용하여야 합니다.
  2. 지각 또는 불참시 담당 분야의 팀장 또는 DIMF 사무국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을 취해 원활한 행사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3. 단정한 복장으로 DIMF의 관객과 손님을 맞이하도록 합니다.
    (실내 활동 시 모자 착용 금지, 지나치게 노출이 심한 의상, 슬리퍼, 비치 샌들, 과한 액세서리 착용 등 자원활동가와 맞지 않는 차림새는 자제합니다.)
  4. 자원활동 현장에서 딤프지기끼리 모여 잡담을 하거나 언성을 높이는 등 불필요한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5.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관객에게 먼저 다가가 안내하도록 합니다.
  6. 모르는 사항에 대해서는 DIMF 담당자 및 직원에게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7. 딤프지기라는 자격을 내세워 공연 관람 및 출연자에게 과도한 접근과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8. 단순한 자원활동가가 아닌 딤프의 주최자라는 자세로 모든 행동에 품위를 지킬 수 있도록 합니다.